SKT 유심 해킹 공포에는 안심차단 서비스를 이용하세요
최근 SKT 유심 해킹으로 은행이나 증권, 코인 계좌에서 돈이 빠져나가는 건 아닐지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현재까지 SKT 유심 해킹으로 인한 금융 피해 사례는 공식적으로 접수되지 않았지만, 고객 사이에 막연한 불안감이 확산하면서 금융소비자의 혼란을 줄이기 위해 실질적인 대응 방안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많습니다. 이런 막연한 불안감 보다 실질적 대응을 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바로 안심 차단 서비스입니다. 이는 보이스피싱, 비대면 금융 사기, 명의도용 등으로 발생하는 대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금융위원회에서 도입한 제도인데요 안심차단 서비스는 이용자가 본인도 모르는 사이 실행된 대출 등으로 인한 금전 피해를 입지 않도록 신용대출, 카드론, 신용카드 발급, 보험계약대출 등 개인의 신규 여신거래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시행일시 : 2024년 8월 23일부터
● 서비스 내용
신청 시 신규대출, 신용카드 발급, 카드론 등의 서비스 이용 불가하며 (단 체크카드는 발급 가능) 기존에 이용하던 대출이나 카드는 영향 없습니다. 안심 차단 서비스 해제 시는 거래은행 포함 아무 금융기관에 가면 해줍니다.
● 안심 차단 서비스 금융기관
은행, 새마을금고, 농, 수협, 신협, 저축은행, 보험사, 카드사, 캐피탈, 상호금융, 우체국
● 현재 거래 중인 금융회사 한 곳에서만 등록해도 모든 금융회사에 안심차단이 적용되므로 거래하는 은행마다 방문해 등록할 필요가없습니다.
실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와 토스를 통한 안심차단 서비스
카카오뱅크 로그인해서 우측 아래 점 3개 전체를 누른다. 여신거래 안심차단을 누르고 진행하면 됩니다. 별도의 준비물은 없고 직접 해보니 약 1분 만에 완료했습니다. (난이도 下)
아차하는 순간 나도 모르게 거액 대출이나 신용카드가 발급돼서 피해를 볼 수도 있습니다. 지금 당장 비대면으로 신청하든지 아니면 동네 금융기관에 가서 안심차단 신청을 합시다. 당하고 난 뒤 후회해 봐야 늦습니다.
●●● 주의!!!
이 방법은 나도 모르는 사이 대출이나 카드 발급이 제한되는 것입니다. 모르는 문자를 눌러서 핸드폰이 해킹되어 금융기관에 예금된 돈을 빼가는 것을 방지하는 서비스는 아닙니다.